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회사소개
작성자

한경수 (ip:) 조회수 :170

작성일 2018-04-06 14:36:5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이전(履田)한방연구회는 10여년 전에 대표 이전(履田) 한경수가 한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한의학 학습 동아리이다. 2017년에는 같은 이름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여 사업체이름으로도 쓰고 있다.
대표는 16년 전부터 한의학을 공부하고자 하여 학습기회를 찾았으나 당시 상황으로서는 한의과대학 외에는 공부할 곳이 없었다. 그리고 한의대 입학이나 학사편입은 나이와 직장 때문에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웠다.
그러다가 미국 소재 한의대인 SBU(South Baylo University)가 서울에 사무실을 내고 2-3년 한의학 학 습과정을 거치면 미국 본 대학에 편입할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갔다. 조직, 수업과정 등이 미비하 였으나 우선 한의학을 배울 수 있다는 희망에 등록을 하고 매주 금,토,일 2박3일 수업을 2년간 받게 되 었다. 강사는 한의사, 중의사, 재야한의사 등이었으며 나름대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미국 본 대학 편입은 여러 가지 이유로 거의 불가능하였다.
이후 이를 기초로 삼아 침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한의서로 독학하면서 한의학의 세계에 빠져 있다가 대 구한의대 한방산업대학원에서 한방의 산업화방안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되었고, 계속하여 행운이 찾아 왔다. 대구한의대 대학원 한의학과에 비한의사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현재는 同 대학 박사과정에서 정통한의학을 공부하고 있다.
그동안 습득한 한의학의 지식을 보다 많은 분들과 나누기 위해 대학의 평생교육원, 문화센터 등에서 한방관련 다양한 기초강좌를 열었고, 개인적으로는 본 동아리에서 중급과정, 고급과정을 만들어 적지 않은 분들과 좋은 인연을 맺었다.
2017년 5월 한방 기능성식품으로 숙취해소제인 “술愛장사”를 출시하여 한방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본 연구회는 기능성 한방식품의 연구, 개발, 판매를 주로 하면서 동시에 한의학 학습동아리를 운영하 여 한방의 외연을 확대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